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를 배우는 몽골인 학습자들에게 한국 설화를 통한 한국문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구상하였다. 기존의 한국어교육은 단편적인 언어교육 혹은 문학 작품에 대한 일부 설명만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나 한국어를 배우고 있거나 혹은 배우고자 희망하는 몽골인 학습자들은 단순히 한국어를 배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해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한국에서 대학진학을 희망하거나, 한국에서 일정 시간 이상을 거주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이 문화를 잘 알면 의사소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을 진행할...
저자 | Tuul, Davgadorj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한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105 p. |
키워드 | 한국문화 몽골인 학습자 호랑이와 토끼 호랑이보다 무서운 곶감 노인과 호랑이 호랑이를 탄 도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139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