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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QR 코드를 이용한 OOH 광고의 효과에 대한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비교 연구 원문보기


왕로요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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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에서 QR 코드는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다중시설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출입 기록을 남겨야 하며 시간을 절약하고 접촉을 줄이는 차원에서 QR 코드는 큰 기여를 하고 있다. OOH 광고업계에서도 QR 코드는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QR 코드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한국은 중국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QR 코드를 적게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은 OOH 광고에도 적용된다. 이에 본 연구는 QR코드를 이용한 OOH광고의 효과에 대한 반응에 있어서 한국과 중국 소비자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독립변인은 국가 (한국, 중국), 종속변인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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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 code is used in every area of our life. In particular,due to the spread of Covid-19,people are supposed to leave their identification using QR code in entrance. In order to save time and reduce contact,QR code has made a great contribution. OOH advertising industry also makes use of QR code, esp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로요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전공
지도교수 고한준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77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30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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