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QR 코드를 이용한 OOH 광고의 효과에 대한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비교 연구 원문보기


왕로요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일상생활에서 QR 코드는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다중시설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출입 기록을 남겨야 하며 시간을 절약하고 접촉을 줄이는 차원에서 QR 코드는 큰 기여를 하고 있다. OOH 광고업계에서도 QR 코드는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QR 코드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한국은 중국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QR 코드를 적게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은 OOH 광고에도 적용된다. 이에 본 연구는 QR코드를 이용한 OOH광고의 효과에 대한 반응에 있어서 한국과 중국 소비자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독립변인은 국가 (한국, 중국), 종속변인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QR code is used in every area of our life. In particular,due to the spread of Covid-19,people are supposed to leave their identification using QR code in entrance. In order to save time and reduce contact,QR code has made a great contribution. OOH advertising industry also makes use of QR code, esp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로요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전공
지도교수 고한준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77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30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