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만2세 언어발달지연 영아를 위한 감각놀이 실행연구 원문보기


김신자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만2세 언어발달지연 영아를 위한 감각놀이 과정과 실행과정에서 나타난 영아와 교사(연구자)의 변화는 어떠한가를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만2세 언어발달지연 영아를 위한 감각놀이 실행 과정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2. 만2세 언어발달지연 영아를 위한 감각놀이 실행과정에서 나타난 영아의 변화는 어떠한가?

연구문제 3. 만2세 언어발달지연 영아를 위한 감각놀이 실행 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변화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2021년 2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약4개월 동안 경기도 S시에 위치한 공공형 가정어린이집에서 이루어졌다. 연구의 참여자는 교수자(연구자)와 만2세 영아 1명이다.
연구를 위해 수집된 자료는 참여 영아의 생활기록부, 부모 상담 일지, 관찰일지, 발달검사 결과지(K-베일리, Selsi, K m-bcdi,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change of child and teacher (researcher) presented in the practicing process of a sensory play for a 2-year-old child with delayed language development. For this, study questions were established as follows:
1. 'How to practice a sensory play for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신자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김민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16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60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