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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 광고가 주를 이루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각종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의 광고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소비자들은 다양하고 복잡한 광고의 홍수 속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광고는 유명한 일반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다양한 아이템을 광고·홍보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과의 상호작용과 신뢰를 전제로 하여 최근 ...
저자 | 백, 아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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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서문식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i, 104 장 |
키워드 | 인플루언서 광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각된 진정성 광고회의주의 구매 의도 influencer advertising social networking services perceived authenticity advertising skepticism purchase inten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384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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