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자아존중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의 인성변화를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는 선행연구를 토대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선정하였고 두 집단의 변화 정도를 비교 분석하였다. 실험연구의 대상은 충청남도 아산시 S초등학교 4학년 40명이다. 연구는 실험집단 20명과 통제집단 20며을 선정하였고 학생들과 부모님에게 동의를 얻어 진행하였다. 실험집단은 자아존중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주 2회 5주에 걸쳐 10회기 실시하였다. 통제집단에는 아무런 처치를 하지 않았고, 실험이 끝난 후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정하기 위해 사후 검사와 4주 후 추후검사를 실시하였다.
측정 검사를 위해 ...
저자 | 최교숙 |
---|---|
학위수여기관 | 칼빈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상담심리치료학 상담심리 |
지도교수 | 정윤주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40 p. |
키워드 | "자아존중감" "인성" "공감" "소통" "배려" "존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735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