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관광객 시선에 따른 농촌 관광지 이미지 인지가 거래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우미호 (신한대학교 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국제경영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대중 관광 시대 도래에 따라 관광산업에 다양한 형태들이 출현, 농촌 관광도 대표적 관광 형태의 하나로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중국은 자고로 농촌 관광 발전을 중시하였고 정부당국의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농촌 관광이 농촌 빈곤 지원 국책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부상했다. 농촌 관광 발전 과정 중, 관광 목적지 이미지가 관광객 의사결정과 행동 선택의 중요한 영향 요소이기에 관광객의 관광 목적지 이미지에 대한 인지 특징 분석이 관광학계 학자들의 중요한 연구 방향이다. 관광객 시선 이론도 관광 목적지 이미지 인지 연구의 중요한 이론 기반이다. 인터넷 기술 보급과 활용으로 대형 관광 사이트들의 관광객 상호 작용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여 관광객들이 여행 후기 & 평가 발표 방식으로 관광 목적지 마케팅과 관리에 관여하고 이로 하여 관광 목적지 이미지 인지 연구를 위한 대량의 소재가 제공되였다. 관광객 시각 이론은 관광객의 목적지 이미지에 대한 인지에 주목하는 외 관광객이 목적지 이미지를 자신의 “시선”으로 바라본 후의 후속 행동 의도를 더욱 중시한다. 학자들의 관광객 재방문 의도, 지불 의도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advent of the era of mass tourism, the development of tourism industry has gradually emerged a variety of forms of industry, among of which rural tourism as an important representative form is favored by tourists. China has always attached great importance to the development of rural touris...

Keyword

#관광객 시선 관광지 이미지 인지 거래 의도 인지된 가치 관광객 만족도 농촌 관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미호
학위수여기관 신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국제경영전공)
지도교수 김영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14
키워드 관광객 시선 관광지 이미지 인지 거래 의도 인지된 가치 관광객 만족도 농촌 관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110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