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마 참가자의 참여동기, 태도 및 미래행동과 경마 콘텐츠의 매개 효과 분석을 통한 유튜브 경마 콘텐츠 전략 개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YouTube horse racing content strategies through the analysis of the motivation, attitude, and future behavior of horse racing participants and the mediating effect of horse racing content 원문보기


김수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글로벌스포츠산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은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의 급성장에 발맞추어 브랜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의 확산으로 경마 경주 및 관람객 입장이 극도로 제한된 상황으로 인해 국내 경마 산업은 현재 극심한 매출감소를 겪고 있으며, 경마에 대한 대중적 수요 감소의 우려로 인해 그 존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이제 우리 사회는 산업 분야를 불문하고 새롭게 다가올 새로운 표준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ccordance with the rapid growth of online content platforms like YouTube, company have made various efforts to improve brand awareness and provide various experience opportunities to customers. Horse racing industry in Korea is currently experiencing a severe decline in sales due to the extremel...

주제어

#스포츠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수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스포츠산업학과
지도교수 최준서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147 p.
키워드 스포츠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305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