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인지적 대응전략 강화를 위한 노래 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원문보기


김경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기능적 사고 및 시각을 탐색하고 재구성한 뒤 자신의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직면하는 문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인지적 대응전략을 강화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먼저, 기존의 문헌 연구를 통해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음악 중재 프로그램과 관련한 선행연구를 파악한 후 인지적 대응전략과 노래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인지적 대응전략 강화를 위한 노래 만들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개발된 프로그램의 특징은 첫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herapeutic song writing that strengthens the cognitive response of adolescent victims that experienced school violence in order to explore and reconstruct their dysfunctional thoughts and perspectives – then to use their strengths and resources to cope wi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경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치료교육전공
지도교수 정현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v, 9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676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