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특성이 소비자 시청 의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 유형의 조절 효과를 포함하여
The Effect of Live Commerce Attributes on Watching and Purchase Intention : Including the Mediating Roles of Product Type 원문보기


차혜원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비즈니스빅데이터분석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의 생활양식 전반이 언택트(untact)로 진행되는 가운데, 쇼핑 분야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실시간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과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가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의 성장성 및 중요성에 맞춰 본 연구는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과 소비자의 시청 의도 및 구매 의도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라이브 커머스 특성이 소비자의 시청 의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경험재와 탐색재로 분류한 제품 유형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tended to verify the influence of the characteristics of
live commerce on consumer viewing Intention and purchase intention.
Furthermore, it aimed to verify the mediation product types classified
as experience goods and search goods on the relation between the
characteri...

주제어

#라이브 커머스 시청 의도 구매 의도 상호작용성 오락성 정보성 가격 할인성 매력성 신뢰성 경험재 탐색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차혜원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비즈니스빅데이터분석
지도교수 이준기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79 p.
키워드 라이브 커머스 시청 의도 구매 의도 상호작용성 오락성 정보성 가격 할인성 매력성 신뢰성 경험재 탐색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18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