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모바일 앱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들은 경쟁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가격 정책의 변화(예: 무료 전환)를 시도한다. 하지만 그 효과를 밝혀낸 실증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로그 데이터를 활용하여, 앱의 무료 전환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앱의 무료 전환은 경쟁사 사용비중이 해당 앱의 사용량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약화시켰다. 그리고 이러한 무료 전환의 긍정적인 효...
As the mobile application market continues to grow and competition intensifies, many companies seek to change their pricing strategies (e.g., discounting) to attract competitors’ customers. However, empirical studies examining the related issues are still lacking. This study investigates how making ...
저자 | 한수현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장수령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v, 41장 |
키워드 | 무료 전환 모바일 앱 고객 유치 지도 및 네비게이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18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