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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폐교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윤명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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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폐교 활용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의 대면 교육 기회 감소 시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공간으로 폐교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반 활용방안으로, 폐교를 학교 안과 밖을 잇는 학습 시공간으로 확장하고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잠재력을 계발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현재의 틀을 뛰어넘는 미래 교육 실현의 디딤돌로 만들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시행하여 조사 분석하였고, 창의적 체험활동과 폐교재산에 관한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폐교 활용방안을 도출하였다.

우선 창의적 체험활동의 폐교 체험공간 활용방안이다.
첫째, 폐교를 예술 체험공간으로 활용하여 예술적 가치를 공유, 창조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킴으로써 학생들의 심미적 ...

주제어

#교육시설환경정책 폐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명숙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98 p
키워드 교육시설환경정책 폐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68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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