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MZ세대 고객개발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소비행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곽난새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MZ세대 고객 개발에 미치는 영향을 온라인 소비 행태를 기반으로 분석함으로써 추후 MZ세대를 공략하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에 대한 접근을 다양한 방안으로 모색하고, MZ세대 신규 고객 개발과 충성 고객 유치에 대한 방안을 동시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오늘까지의 기업 문화마케팅에 대한 선행 연구는 개념 규정과 문화마케팅이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을 살펴 보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와 같은 연구는 마케팅 전략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of corporate cultural marketing on Generation MZ customer development based on online consumer behavior, seek various means of approach regarding the corporate cultural marketing targeting Generation MZ, and to propose means for developing new Gene...

Keyword

#기업 문화마케팅, MZ세대, 고객 개발, 코로나19, 온라인 소비 행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난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신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73 p.
키워드 기업 문화마케팅, MZ세대, 고객 개발, 코로나19, 온라인 소비 행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0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