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여행후기 정보특성이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샤오홍슈(小红书)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HU XICHEN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중국의 SNS 생태계는 점점 성장해지고 있으며, 특히 SNS 기반으로 여행정보 콘텐츠를 성숙해지고 있다. 관광업체 추세로 보나 온라인 여행과 SNS 간의 융합 트렌드 한층 강화되었다. 이용자가 SNS를 통해 자신의 여행
경험을 간단하게 기록하거나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키워드 입력하여 경험을 검색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후기는 관광객이 여행 ...

주제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샤오홍슈, 기술수용모델, 여행후기 정보특성, 행동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HU XICHEN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윤지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98 p.
키워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샤오홍슈, 기술수용모델, 여행후기 정보특성, 행동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1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