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Industry promotion research = 산업진흥연구, v.7 no.1, 2022년, pp.9 - 15
이종현 (충북대학교) , 박상현 (우송대학교)
This study tried to analyze the growth background of Starbucks, a competitive company in the Korean coffee industry. Therefore, by using the STEEP analysis technique, each company's competitiveness was analyzed and the results were used to derive competitive factors. And the research results are as ...
강원석, 최승우, 이종길(2019), "스타벅스의 경영혁신사례를 통한 군 조직문화 개선 가능성 모색", 신산업경영저널, 37(2), 3-27.
강지원, 남궁영(2018), "푸드 O2O의 품질이 고객신뢰,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빈도 및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7(6), 55-73.
강혜숙(2017), "개인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요인이 이용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 및 연령 차이검증",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2), 61-78.
기동운(2020), "4차 산업혁명시대의 커피산업동향 분석과 전망," 현대사회와 안전문화, 3(1), 48-75.
김기진, 이보순(2009), "커피전문점의 재방문의도 및 구전의도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 서비스품질과 제품품질 비교를 중심으로", 외식경영연구, 12(4), 7-31.
김미연, 윤선미(2016), "커피전문점 선택속성별 속성수준에 대한 한계지불의사액 추정에 관한 연구 : 연령별 비교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5(4), 35-55.
김민교, 배금광(2020),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각추구성형과 가치추구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16(1), 257-275.
김영규, 우미화(2013),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에 따른 이용객의 관계품질 연구", 관광연구저널, 27(3), 371-383.
김태향, 정순희, 신민경(2014), "한국의 서스펜디드 커피(Suspended Coffee) 운동, 미리내 가계의 소비자주의적 가치 연구: 그레마스 기호학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7(1), 179-197.
김주대, 이소영(2018), "커피선택요인에 따른 브랜드인지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물류학회지, 28(5), 133-145.
권금택(2015),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브랜드 충성도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북아관광 연구, 11(2), 105-126.
고립위, 김준교(2013), "브랜드의 다차원(미각, 시각, 언어) 요소가 소비자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4), 137-150.
곽영초, 김현정(2016), "포지셔닝 분석을 통한 국내 커피전문기업의 중국 베이징 지역 내 경쟁력 강화방안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22(5), 37-51.
문옥선(2014), "커피바리스타의 심리적 자본이 직무만족, 조직 시민행동,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마음챙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문휘창(2000), "본원적 전략에서 총체적 글로벌 전략으로의 확장", 국제지역연구, 9(2), 1-15.
박상현, 정진섭(2019), "(주)엠에스오토텍의 성장전략: 다이아몬드 모델과 ABCD 모델을 기반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2(2), 211-236.
박현주(2021),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의 브랜딩 기획에 따른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 개발에 관한 연구 -커피루소 사례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논문집, 16(6), 159-171.
변경환(2011), 구매가치를 매개로한 변경환. 2010. "구매가치를 매개로 한 소비자의 환경인식이 베이커리카페 친환경 상품 인식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선혜, 임희랑, 김학선(2019),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고객의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모바일앱을 중심으로", 한국조리학회지, 25(4), 146-155.
배정환, 박진희(2013), "STEEP 분석을 통한 국내 테러발생 가능성에 대한 연구," 한국경찰학회보, 15(4), 31-68.
신보영(2015). "커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 행동에 관한 연구 : 미혼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신재욱(2014),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차별화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17(1), 105-116.
송명근, 문준호(2020), "스타벅스 가격공정성의 친환경인식과 추가지불의도에 대한 매개효과", 이벤트컨벤션연구, 16(1), 116-130.
송영은(2015), "시각적 맵핑(Mapping)을 활용한 브랜드 커피전문점 공간 그래픽 개선 방안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3(3), 149-162.
송호철, 김종수(2013), "정부기업의 브랜드경쟁력에 대한 측정.분석: 우체국 인터넷쇼핑을 중심으로", 한국정책연구, 13(1), 101-123.
안상훈, 이병국, 김예영(2015), "커피전문점의 콜라보레이션 특성이 브랜드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9(12), 173-184.
안혜신, 최진규, 김홍찬(2013), "웅진식품의 패키지 아이덴티티 전략 실행에 따른 디자인 아이덴티티 연구-패키지 아이덴티티 매뉴얼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3), 401-412.
이강춘(2016),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에 따른 고객의 브랜드 이미지 인지의 차이 -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대학생 이용객을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12(2), 255-275.
이승익(2016), "커피전문점의 물리적환경이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5(1), 213-230.
이승철, 지호철(2019), "글로벌 가치사슬의 이원화 구조와 전략적 조응: 베트남 커피산업의 글로벌 통합과 경쟁력 강화,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5(1), 90-104.
이지연, 문설아, 변광인(2017), "고가 . 저가 가격수준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구지역의 커피소비자를 대상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6(7), 1-19.
이진용, 이춘선, 백인기, 박성용(2008), "브랜드경쟁력지수 측정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9(3), 173-201.
이향무(2020), "국내 커피전문점의 성공사례 분석 - '(주) 학산 테라로사'의 마케팅믹스 7P 연구-", 식공간 연구, 15(2), 57-77.
이현아(2010), "지역화 전략의 '스타벅스코리아' 일러스트레이션 제안," 디자인여성학연구, 6(1), 11-25.
왕남, 유승동, 김명종(2017), "커피 관여도와 이용횟수에 따른 메뉴품질, 서비스품질, 고객몰입 및 장기 지향성의 차이 분석: 강릉지역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6(5), 117-135.
윤성미(2017), "커피전문점의 커피품질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브랜드 커피전문점과 외국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차이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1(12), 237-258.
장병주(2016),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브랜드선호도, 커피취향, 점포충성도에 관한 연구: 부산.경남지역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8(8), 5-24.
전주원, 김지은(2020), "공간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커피 전문점의 공간 디자인 연구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15(7), 469-482.
조시영, 박은아(2014),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따른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觀光硏究, 113-135.
조성래(2007), "롯데자바커피 브랜드 활성화를위한 B.I 리뉴얼 사례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7(3), 11-25.
차석빈, 김영구(2016),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고객의 아메리카노 가격민감도 비교 분석 -스타벅스, 이디야, 빽다방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0(9), 137-150.
허경옥, 홍지현, 정주연, 주영란(2017), "소비자의 커피 애호, 비애호가 커피 소비동기 및 커피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2(3), 1-18.
Ahmed, Z. U.(1991), "The influence of the components of a state's tourist image on product positioning strategy", Tourism Management, 12(4), 331-340.
Child, J. (1972), "Organization Structure, Environment and Performance: The Role of Strategic Choice," Sociology, 6(1), 1-22.
Fishbein m & I. Ajzen (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Interdiction to Theory and research, New York: Wesley.
Gupta, A. K. and V. Govindarajan(1984), "Business Unit Strategy, Managerial Characteristics, and Business Unit Effectiveness at Strategy Implementation,"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7(1), 25-41.
Keller, K. L. (1998), Strategic Brand Management, Pearson.
Porter, M. E. (1980), Competitive strategy: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anies, NY, The free press.
Upshaw, L. B. (1995), Building Brand Identity. John Wiley & Sons, Inc.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