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성차별을 분석하였다. 영어, 영어Ⅰ, 영어Ⅱ 교과서를 분석 대상으로 정하고 3개 출판사의 각 3종 교과서를 선정하여 총 9권 영어 교과서의 읽기 본문 텍스트에 어떤 성차별이 있는지 연구하였다. 첫 번째로 남녀 등장인물 수에서 드러나는 차이가 성차별 양상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확인하였다. 두 번째로 교과서의 성차별 요소가 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세 번째로 성차별 요소를...
저자 | 김수연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무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ii, 74장 |
키워드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성차별 성 역할 성 표상 크리티컬 페다고지 크리티컬 리터러시 학습자 교수 학습 방법 문제 제기식 질문 대안 텍스트 쓰기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914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