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사회현안 소설을 활용한 독서 수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례를 제시하여 국어교육에서 소설 활용의 범위를 넓히고 중학교 독서 수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첫째, 현행 국어 교과서 수록 소설의 특징과 소설 교육 내용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사회현안 소설을 활용한 독서 수업의 필요성을 모색하였다. 둘째, 사회현안 소설을 활용한 독서 수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의 타당도를 확보하기 위해 전문가를 통한 검토의...
저자 | 이세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재림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6, 120 p. |
키워드 | 독서교육 소설교육 소설 사회현안 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925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