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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부가가치 문화 산업의 산물인 화장품은 다양한 바이오 산업과 기술력이 결합되어 융복합이 가능한 유기적 연계 산업으로 점점 선진화되어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성장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화장품 산업은 K뷰티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성장했고 화장품 무역수지 흑자 규모가 9년 연속 증가하면서 2020년 대한민국의 화장품 수출 실적은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전 세계 3위를 달성했다. 하지만 화장품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영업자와 화장품들이 쏟아져나오고 다양하게 발달된 온라인 유통 경로 및 광고 홍보 채널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표시·광고로 인한 행정처분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오랜 기간 세계 화장품 시장 중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과 ...
저자 | 양서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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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
지도교수 | 김주덕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i,120 |
키워드 | 화장품법 화장품 규제 글로벌 화장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929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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