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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주요 선진국의 화장품 표시ㆍ광고 규제 연구
A Study on the Regulation of Cosmetics Labeling and Advertising in Korea and Major Global Countries 원문보기


양서윤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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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부가가치 문화 산업의 산물인 화장품은 다양한 바이오 산업과 기술력이 결합되어 융복합이 가능한 유기적 연계 산업으로 점점 선진화되어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성장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화장품 산업은 K뷰티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성장했고 화장품 무역수지 흑자 규모가 9년 연속 증가하면서 2020년 대한민국의 화장품 수출 실적은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전 세계 3위를 달성했다. 하지만 화장품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영업자와 화장품들이 쏟아져나오고 다양하게 발달된 온라인 유통 경로 및 광고 홍보 채널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표시·광고로 인한 행정처분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오랜 기간 세계 화장품 시장 중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과 ...

주제어

#화장품법 화장품 규제 글로벌 화장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서윤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120
키워드 화장품법 화장품 규제 글로벌 화장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929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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