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행동의도와의 관계에서 사회적지원과 브랜드자산의 매개효과
(The) Mediating effects of Social support and Brand assets in the relationships between Characteristics of Beauty influencer and Consumer behavior intention. 원문보기


임새미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피부미용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SNS의 대중화로 기업들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재화와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며, 매출과 브랜딩 모두를 확대 시켜나가고 있다. 특히 제품의 시각성이 중요한 요소인 뷰티 기업들은 대중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와의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정보 전달, 소통, 제품의 홍보와 판매까지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내며, 기업 광고보다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정보를 신뢰하는 소비자의 인식 변화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자신들의 팔로워와 밀접하게 소통하며 팬들의 지지를 받는 인플루언서들은 정보적 지원을 넘어 감정적 지원까지 행하며, 그들의 커뮤니케이션 망을 기반으로 소개하는 제품과 브랜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는 뷰티 인플루언서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그 역할이 중대해짐에 따라 현 뷰티 업계에서 뷰티 인플루언서가 지닌 특성이 실질적인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인플루언서 특성과 소비자 행동의도 관계에서 사회적 지원과 브랜드 자산이 가지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s the popularity of sns grows, many companies are promoting and selling their goods and services based on contents, and enlarging selling and branding all. Beauty companies in particular, which considers visual products important, are focusing on marketing with influencers, because they 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새미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피부미용전공
지도교수 이인희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1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485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