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의 소셜미디어 시대를 사는 한국교회의 새로운 교회 환경 속에서 미디어 변화에 따른 설교의 변화 특징을 연구하고 고찰함으로 메타버스(Metaverse) 4가지 가상현실인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라이프로깅(Lifelogging), 거울 현실(Mirror Worlds), 가상현실(Virtual Worlds)가운데 어떻게 설교를 가능 실현케 하느냐를 제안하기 위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발표된 최근 자료와 서적들과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신문과 인터넷의 기사와 자료 중심으로 성서적 신학적 배경을 토대로 연구하였다.
메타버스(Metaverse)의 시작은 게임접속 플랫폼(Platform)에서 먼저 진화 발전되어 왔다.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한 플랫폼(Platform)은 대표적으로 포트나이트(Fortnite),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로블록스(Roblox), 동물의 숲(Animal crossing)이 있고, 국내에는 제페토(ZEPETO) 플랫폼(Platform)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 미국 린든 랩(Lindin Lab)의 ...
저자 | 장용환 |
---|---|
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연합신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실천신학과 설교학 |
지도교수 | 황병준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247 |
키워드 | 메타버스 소셜미디어 메타버스 설교 Matavers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1526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