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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승무원 인상관리동기의 결정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Determinants and Consequences of Flight Attendant Impression Management Motive 원문보기


박혜선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일원)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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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로 인한 경영환경과 기술의 발전으로 항공사 승무원의 역할도 바뀌고 있으며, 항공 산업의 경우 고객의 욕구 충족은 매우 중요한 이슈로 이를 위해 항공사의 대표적 인적자원인 항공사 승무원의 역량 강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항공사 승무원의 밝고 친절한 인상을 위한 인상관리는 서비스 조직에서 고객 만족 및 성과와 관련된 중요한 행동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항공사와 같은 서비스 조직의 맥락에서 다른 조직 구성원의 인상관리행동이 그것을 관찰한 특정 직원의 인상관리동기에 미치는 영향과 그로인한 사회심리학적인 결과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항공사 승무원의 상사와 동료의 인상관리행동, 인상관리동기, 서비스지향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ording to the business environment and related technology developed under COVID-19 circumstance, role of flight attendant also varied. In the case of airline industry, as the primary issue is on clients’ need fulfillment, strengthening capability of flight attendant, the main human resource of th...

주제어

#인상관리동기 서비스지향적 조직시민행동 피드백 추구행동 직무성과 셀프모니터링 인상관리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혜선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일원)
지도교수 곽원준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212p.
키워드 인상관리동기 서비스지향적 조직시민행동 피드백 추구행동 직무성과 셀프모니터링 인상관리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2878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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