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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 세계의 컴퓨터 교육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넘어 인공지능 교육으로 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 흐름에 발맞추어 소프트웨어교육과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을 실감하며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관련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가트너에서는 매년 10개 내외의 전략기술 트렌드를 발표하며 앞으로의 기술 발전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데 증강현실 기술이 5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프로그래밍 교육에 적용한 사례가 적고, 관련연구 역시 찾아보기 어렵다.
본 연구에서는 프로그래밍 수업 경험이 없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6명을 실험군 학급과 비교군 학급으로 나누어 AR기반 프로그래밍 교육과 2D ...
저자 | 백승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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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창의정보융합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용배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42 |
키워드 | AR프로그래밍 코스페이시스 창의적 문제해결력 공간 이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634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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