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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는 시기를 거쳐서 온라인과 모바일 스토어에서의 소비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온라인 공간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사용자들의 능동적 참여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자사의 브랜드 접점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플래그쉽 스토어 유형에 따른 사용자의 브랜드 체험 반응의 차이를 이해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플래그쉽 스토어 브랜딩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아이웨어 브랜드인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의 오프라인 스토어와 이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그대로 재현한 온라인 스토어의 브랜드 체험을 비교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주요 내용 및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메타버스, 플래그쉽 스토어, ...
저자 | 이광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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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상학과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07p |
키워드 | 메타버스 스토어 오프라인 스토어 브랜드 체험 체험 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746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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