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오프라인 스토어의 브랜드 체험 비교 연구 원문보기


이광호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는 시기를 거쳐서 온라인과 모바일 스토어에서의 소비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온라인 공간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사용자들의 능동적 참여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자사의 브랜드 접점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플래그쉽 스토어 유형에 따른 사용자의 브랜드 체험 반응의 차이를 이해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플래그쉽 스토어 브랜딩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아이웨어 브랜드인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의 오프라인 스토어와 이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그대로 재현한 온라인 스토어의 브랜드 체험을 비교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주요 내용 및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메타버스, 플래그쉽 스토어, ...

주제어

#메타버스 스토어 오프라인 스토어 브랜드 체험 체험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광호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학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07p
키워드 메타버스 스토어 오프라인 스토어 브랜드 체험 체험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746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