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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패션기업의 그린워싱 유형에 따른 소비자반응 차이 검증 : 지각된 기업위선, 도덕적 불평등, 소비자 불평행동 원문보기


WANG YUE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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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지속가능한 발전이 화두가 되면서 패션기업과 브랜드들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는 약속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이해관계자, 경제적, 조직적, 대중 매체적 등 요인으로 인해 일부 기업들에서는 과장된 녹색 마케팅, 지속가능한 활동에 대한 불명확한 정보제공, 사회적 책임이나 지속가능한 활동에 대한 약속이 실제 행동과 일치하지 않는 등의 그린워싱 행위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TerraChoice (2010)는 그린워싱 행위를 ‘숨겨진 트레이드 오프 (Sin of the hidden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reenwashing refers to ‘disinformation disseminated by an organisation so as to present an environmentally responsible public image’ (as cited in Seele & Gatti, 2017). Terra Choice (2010) classified greenwashing behaviors into seven types: (1) the sin of the hidden trade-off, (2) sin of no proof, (3...

주제어

#greenwashing, consumer complaint behaviors, perceived corporate hypocrisy, corporate moral inequity percep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WANG YUE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상학과
지도교수 정소진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x, 77 p.
키워드 greenwashing, consumer complaint behaviors, perceived corporate hypocrisy, corporate moral inequity percep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57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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