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농촌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침 독서를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침 독서의 독서습관형성에 대한 효과성을 밝히고자 한다. 포천 n 중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아침도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학생 17명, 여학생 15명 총 32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아침독서의 독서습관형성 효과성을 밝히기 위해 프로그램 실시 전과 후에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양적으로 분석하였으며 본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연구에 들어가기 전 독서 습관 형성을 분석한 선행연구 자료 수집과 문화체육관광부(2021)의 국민독서실태조사에서 경기도 학생들의 독서실태 및 아침독서운동의 실시현황에 대해 살펴본 후 독서습관형성의 4가지 지표인 독서흥미, 독서환경, 독서태도, 읽기능력을 선정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연구 결과 앞의 4가지 지표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아침 독서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선호도와 독서량이 증가했으며 아침 ...
저자 | 허민지 |
---|---|
학위수여기관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서교육 |
지도교수 | 장인호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12 |
키워드 | 농촌 아침독서 독서흥미 독서환경 독서태도 읽기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859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