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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항공기의 운용조건이 향상됨에 따라서 항공기의 비행 속도 증가 및 고기동 특성이 요구되고 있다. 항공기의 최대 비행 속도 증가를 만족하기 위해서 흡입구의 포획 면적(Capture Area)이 증가하고, 수축-확산 노즐(Converging-Diverging Nozzle)의 면적 변화폭이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항공기 흡입구, 노즐에서의 추력 손실(Thrust ...
저자 | 김도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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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공학 |
지도교수 | 안 존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141 |
키워드 | 노즐(Nozzle) 전투기(Fighter) 초음속 유동(Supersonic Flight) 터보팬 엔진(Turbofan Engine) 후방동체 항력(Afterbody Drag) 장착 성능(Installation Performance) 전산유체해석(CFD)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35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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