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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의 엔진 장착성능 산정 및 노즐 형상에 따른 추력 특성 연구
The Study on the Calculation of Engine Installation Performance and Thrust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Shape of Nozzle in Fighter 원문보기


김도연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공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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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항공기의 운용조건이 향상됨에 따라서 항공기의 비행 속도 증가 및 고기동 특성이 요구되고 있다. 항공기의 최대 비행 속도 증가를 만족하기 위해서 흡입구의 포획 면적(Capture Area)이 증가하고, 수축-확산 노즐(Converging-Diverging Nozzle)의 면적 변화폭이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항공기 흡입구, 노즐에서의 추력 손실(Thrust ...

주제어

#노즐(Nozzle) 전투기(Fighter) 초음속 유동(Supersonic Flight) 터보팬 엔진(Turbofan Engine) 후방동체 항력(Afterbody Drag) 장착 성능(Installation Performance) 전산유체해석(CFD)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도연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공학
지도교수 안 존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41
키워드 노즐(Nozzle) 전투기(Fighter) 초음속 유동(Supersonic Flight) 터보팬 엔진(Turbofan Engine) 후방동체 항력(Afterbody Drag) 장착 성능(Installation Performance) 전산유체해석(CF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35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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