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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눈치오 시에 기초한 파올로 토스티의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 (Quartto Canzoni d’Amaranta, 1907)와 연가곡 ≪저녁≫(La Sera, 1919) 분석연구
Analytic study of Paolo Tosti’s Song cycles : Quattro Canzoni d’Amaranta(1907) and La Sera(1919) 원문보기


임미란 (한양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국내박사)

초록

본 연구는 이탈리아 출신 작곡가 파올로 토스티가 이탈리아의 데카덴티스모를 대표하는 작가 단눈치오의 텍스트를 기초로 창작한 두 개의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와 ≪저녁≫의 시와 음악의 관계를 분석한다.
본 논문의 분석 대상인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는 토스티가 처음으로 연가곡이라는 장르를 시도한 첫 번째 작품이고 연가곡 ≪저녁≫은 토스티의 말기 작품으로, 그가 시인 단눈치오가 미리 써놓았던 시 모음집 ≪정원의 시≫ 중에서 일부를 발췌하여 연가곡 형식으로 창작하였다.
본 논문은 이 두 작품의 분석...

주제어

#음악 음악, 성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미란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음악학과
지도교수 박정원,강서희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141 p.
키워드 음악 음악, 성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42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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