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샤오홍슈에서 왕홍의 공신력이 중국 여성 토종 화장품 소비행위에 미치는 영향 : 애국심과 가격민감성을 매개변인으로 원문보기


황기은 (단국대학교 대학원 영상콘텐츠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 소비문화를 대표하는 키워드는‘전자상거래 중심’, ‘합리적 소비’ 그리고 ‘중국 제품 소비 또는 애국소비를 뜻하는 궈차오(国潮)가 있다. 최근 20-30대 SNS 플랫폼에서 왕홍(网红)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방식을 접목시킨 새로운 전자상거래가 등장 하였다. 특히 SNS에 익숙한 젊은 Z세대를 중심으로 SNS 플랫폼에 짧은 동영상, 사진 등의 형식으로 일상생활을 기록하고 커뮤니티에서 쇼핑이나 사용후기를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쇼핑 경험을 플랫폼인 샤오홍슈의 등장은 쇼핑 트랜드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본 연구는 2021년 하루 63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화시즈(花西子)와 퍼펙트 다이어리(完美日记 Perfect Diary)와 같은 중국 토종 브랜드를 판매하는 왕홍의 공신력(정보성, 신뢰성, 전문성, 진실성)이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기은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콘텐츠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김종무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v,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85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