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에서는 구성주의 이론에 근거한 2015개정 교육 과정에 따른 중등 음악과 교수·학습에 있어서 구성주의적 적용방안을 탐색해 보고, 교수·학습의 주체가 될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 및 청소년의 올바른 정서 발달에 음악이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또한 구성주의와 구성주의 이론유형 및 구성주의 교수·학습 유형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연구의 실제에서는 중등음악 수업의 ‘표현’ 및 ‘생활화’영역 중심으로 학생 활동 수업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탐색해 보았다. 또한 2015개정 교육 과정에 의해 ‘미래엔’, ‘교학사’, ‘두산동아’를 바탕으로 표현 및 생활화 영역의 교수·학습에 있어서 구성주의에 의한 학생 주도 수업 활동을 모색해 보았다. 구성주의이론에 근거한 ...
저자 | 최주은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유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ii, 8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733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