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여가생활로서의 관광활동이 자기 개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단의 개념으로 인식됨에 따라 다양한 관광활동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다양한 관광유형 중에서 해양관광은 전체 관광 시장에서 50%를 차지하는 주요 관광 중 하나이다. 해양관광은 세부적으로 해양레저 스포츠, 요트관광, 크루즈 관광 등의 형태로 발전되어 왔는데, 가장 새롭게 등장한 해양관광유형으로는 슈퍼요트차터 관광을 꼽을 수 있다. 슈퍼요트차터 시장은 해외에서는 빠른 속도로 성장세를 보이는 반면에 국내에는 최근에 소수의 특정 시장을 대상으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따라서 슈퍼요트차터의 시장과 수요자에 대한 인식 및 동기에 대해서 미흡하게 알려져 있다. 더불어 슈퍼요트차터는 상당히 고가의 관광 상품이기 때문에 수요자가 한정적이고, 연구대상으로 접근이 어려워서 수요자의 관점을 탐색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슈퍼요트차터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기와 ...
저자 | 장양희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관광컨벤션전공 |
지도교수 | 김하니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 74 장 |
키워드 | 슈퍼요트차터 럭셔리관광 해양관광 관광동기 질적연구 심층인터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4586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