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숏폼동영상 틱톡(TikTok)이 중국 소비자 구매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뷰티화장품산업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증자전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통상경제학과 무역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정보가 개방, 공유됨으로 모두 사람이 정보의 공유에 참여할 수 있다. 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만들어내는 중요한 매체는 바로 소셜미디어이다. 소비자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개방된 정보를 접수하거나 직접 생산해서 기업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 검색 또는 상품 구매 등 다양한 행동을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디지털시대에서 소비자들이 기업의 정보로부터 자극받은 후 심리적인 태도 변화뿐만 아니라 반응인 행동도 다양화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과거의 텍스트, 이미지, 긴 동영상으로부터 숏폼 동영상의 형식까지 발전해왔다.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숏폼 동영상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틱톡을 들 수 있다. 틱톡의 인기 산업은 뷰티화장품 산업이며, 기업들은 틱톡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today's digital technology, the opened and shared information allows everyone can participate in the sharing of information. An important medium for creating openness and sharing of information is social media. With this, consumers can receive open information or participate ...

주제어

#통상경제학 무역학 틱톡 중국뷰티화장품 콘텐츠속성 인플루언서속성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증자전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상경제학과 무역학전공
지도교수 이응석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ⅴi, 111 p.
키워드 통상경제학 무역학 틱톡 중국뷰티화장품 콘텐츠속성 인플루언서속성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5260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