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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eVTOL 항공기의 Multi-mode 비행 하중해석 기법 연구
A Study on Multi-mode Flight Load Analysis Method of eVTOL Aircraft 원문보기


김원경 (건국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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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중해석의 본질적인 목표는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용될 수 있는 비행 영역을 규정하고, 비행 영역 내에서 가장 큰 하중이 걸릴 것이라 예상되는 임계 하중 조건을 찾아 해석하여 구조설계의 입력 데이터를 생산하는데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수직이착륙 및 천이과정이 필수적인 eVTOL 항공기의 Multi-mode 비행하중해석기법 개발을 목표로 수행되었다. eVTOL 항공기의 하중해석에 필요한 인증 규정들을 분석하여 하중해석에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하였고, 각 비행 모드에서의 특징을 고려한 V-n diagram을 도시함으로써, 항공기가 비행 모드의 전환 시에도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는 비행 영역을 도출하였다. 또한, V-n diagram 내에서 인증 규정에 기반하여 가장 큰 하중이 걸릴 것이라 예상되는 임계 하중조건들을 찾고 각 조건에 대해 항공기 각 구조물에 대한 하중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ssential objective of the load analysis is to define the flight area in which the aircraft can operate safely and to produce input data for the structural design by finding and interpreting the critical load conditions that are expected to take the critical load in the flight area. Therefore, t...

Keyword

#eVTOL 항공기 인증 규정 Multi-mode Load Analysi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원경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이재우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68
키워드 eVTOL 항공기 인증 규정 Multi-mode Load Analysi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5450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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