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의 고교학점제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A Narrative Inquiry on Teacher’s Experience of Choice Driven Curriculum in High School Credit System 원문보기


박주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장 교사의 고교학점제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이다. 현재 고교학점제는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을 표방하며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적합한 다양한 과목들을 제공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의 필요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게 하면, 무기력한 지식 위주의 학습에서 탈피하여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배움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는 믿음이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현재 고교학점제 정책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최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narrative inquiry of the teacher's experience of high school credit system. Currently, the policy of high school credit system is focusing on providing various subjects based on students' careers and aptitudes. By giving more curricular choice to students, it is expected that all stu...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주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서경혜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 5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058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