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2022 개정 교육과정 구성의 중점 배경에서 가장 첫 번째로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디지털 전환’을 언급할 만큼 인공지능 교육의 필요성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인공지능 교육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육부의 교재 등을 통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만드는 과정 탐색을 통한 실생활로의 전이와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과정의 요구와 달리 현장에서 사용되는 교재, 현장 교육과 선행연구의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은 단순한 실습, 지식 전달, 놀이, 체험과 같은 교육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체험 위주의 교육은 인공지능 교육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기에는 한계가 있기에 본 연구에서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
저자 | 장수정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AI교육 |
지도교수 | 김우열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56 |
키워드 | 창의적 문제해결력 비지도학습 군집 초등 인공지능 교육 교육 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078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