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이 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육활동에서 디지털매체 활용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에 근무 중인 유아교상 320명이었다.
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교육부(2022)에서 제작한 유치원 교사 대상 디지털역량 자가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수정한 ‘유아교사 대상 디지털역량' 평정척도를 사용하였다. 유아교사가 교육활동에서 디지털매체를 활용하는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강유나(2019)의 유아의 디지털매체 이용 실태 및 교사의 인식 연구에서 사용한 질문지와. 유아교사의 스마트매체 활용 현황과 교사의 인식을 분석한 채유정(2015)의 설문 도구를 함께 사용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연구문제에 따라 기술통계, 일원변량분석을 통해 주요 변인의 일반적 경향을 확인하였고, ...
저자 | 임채서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전공 |
지도교수 | 민성혜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 80 p. |
키워드 | Digital Competency of Early Childhood Teachers the Use of Digital Media in Educational Activitie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277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