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친환경 경영활동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Airlines' Eco-Friendly Management Activities on Brand Image, Brand Trust and Reuse Intentions 원문보기


이미균 (청주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과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의 문제는 사회 전반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으며, 모든 항공사는 2027년부터 국제항공 탄소상쇄감축제도인 ‘코르시아’에 의무적으로 참여하여 선제적 제도를 구축해야 한다. 항공사 친환경 경영활동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실증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치열한 항공사 경영에 있어 친환경 경영활동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인식하여 항공사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학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전략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표본 대상은 3년 동안 국내 항공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으로 하였으며, 자료수집 기간은 2022년 8월 10일부터 2022년 8월 25일까지 편의표본 추출법을 이용하였고, 구조화된 설문지로 총 310부가 배포되어 283부가 분석에 활용되었다.
본 연구의 가설검증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the COVID-19 pandemic situation and the problems of climate change and environmental pollution have brought about a fundamental paradigm shift throughout society, and all airlines are obliged to participate in 'Corsia', an international aviation carbon offset reduction system from 202...

주제어

#항공사 친환경 경영활동,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재이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미균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혁수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i, 103 p.
키워드 항공사 친환경 경영활동,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재이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479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