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고교학점제 정책의 혁신특성에 대한 인식이 고교학점제 수용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내재적 동기와 학교 문화에 의한 조절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전국의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얻어진 통계자료를 분석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교학점제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들의 이해 수준은 높지만 추진에 대한 동의와 참여 의사는 낮은 편으로 나타났다.
둘째, 응답자 배경에 따른 고교학점제의 수용도는 교사 수준에서는 성별, 직위, 고교학점제 업무 경험 및 연수 이수 여부에 따라 차이가 나타났다. 학교 수준에서는 학교 소재지와 설립 유형 및 연구·선도학교 여부에 따라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독립표본 ...
저자 | 윤영인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혁신전공 |
지도교수 | 김혜원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i, 164 |
키워드 | 고교학점제 Rogers의 혁신특성 혁신의 수용도 학교 문화 내재적 동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96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