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심리적으로 소진된 초등교사의 긍정심리자본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효과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첫째, 심리적으로 소진된 초등교사의 긍정심리자본 향상을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안되어야 하는가? 둘째, 심리적으로 소진된 초등교사의 긍정심리자본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심리적 소진을 겪고 있는 초등교사의 긍정심리자본 향상에 효과가 있는가? 이다.
연구 대상은 교사 심리적 소진 검사(...
저자 | 홍지윤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유형근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iii, 251 |
키워드 | 소진 심리적 소진 긍정심리자본 초등교사 집단상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498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