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오늘날 청소년의 사회참여가 민주주의 발전에 중요한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 청소년의 실질적인 참여를 지원하는 노력이 학교 안팎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제도 및 환경 개선의 노력이 청소년의 능동적인 참여를 끌어내지 못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사회과 교육에서 청소년의 능동적인 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사회참여에 무관심하거나 참여 의지가 낮은 학생에게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임파워먼트(empowerment)에 주목하였다. ...
저자 | 강한나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허수미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ⅶ, 121 |
키워드 | 임파워먼트 사회참여학습 사회참여 의미 역량 자기결정력 영향력 주제선택 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00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