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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교육사회의 발달과 함께 방과후 학교 활동 또한 청소년의 다양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오늘날 사회 속에서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이어나가야하는데,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해서 학습 동기의 유발은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발현시키기 위해 정규 교육과정 외에 방과후 활동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교육활동이다. 방과후 활동은 학생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학습에 대한 도전적이고 목표 지향적 태도를 기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임수희, 2018).
본 연구에서는 특성화 고등학교인 조리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학교강사의 ...
저자 | 한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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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남부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조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용완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87 |
키워드 | 방과후 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444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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