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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 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강만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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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호텔 고객들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기업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연적이다. 특히 리조트호텔 서비스는 객실, 식음, 각종 부대시설 등 다양한 부서에서 고객들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니즈를 파악해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서비스스케이프요소가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에 대한 선행연구를 토대로 리조트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을 공조환경, 심미성, 청결성, 편리성 차원으로 세분화하여 이러한 요인들이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고객만족이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여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리조트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 요인을 분석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가를 파악해 보고자 하였으며, 성공적인 ...

주제어

#리조트, 서비스스케이프,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만서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신홍철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 66 p.
키워드 리조트, 서비스스케이프,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66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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