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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동일본 철도회사(주)와 한국철도공사 부대사업 비교 연구 : 생활서비스와 민자역사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f JR East Railway Company Co.,Ltd. and Korea Railroad Corporation Subsidiary business (Focusing on living services and privately funded stations) 원문보기


이용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첨단녹색도시개발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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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울 북부 역세권 개발, 오세훈 시장의 세운상가, 용산정비창 미래 신(新)중심지 국제업무지구 재탄생 등의 역세권 개발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하지만 역세권 개발을 통한 철도와 연계된 부대사업과 운영방식은 부족한게 현실이다.
1987년 JR동일본 철도회사(주)는 민영화 후 생활서비스 사업을 통해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반면에 한국은 1987년 영등포 민자역사를 시작으로 한국철도공사는 배당금 수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development of station influence areas in northern Seoul, Mayor Oh Se-hun's Sewoon Shopping Center, Yongsan maintenance window, and rebirth of 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as a future new center are being actively discussed. However, the reality is that there is a lack of auxiliary proj...

주제어

#JR동일본 철도회사 한국철도공사 생활서비스 민자역사 공공성 용적률 완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용규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첨단녹색도시개발학과
지도교수 박현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x, 67 p.
키워드 JR동일본 철도회사 한국철도공사 생활서비스 민자역사 공공성 용적률 완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760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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