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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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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재학 |
참여연구자 | 최진석 , 안근원 , 이주연 , 서위연 , 이은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55 |
DB 구축일자 | 2013-09-28 |
제1장 일본 신칸센 역세권 개발 사례
제1절 신칸센 현황 및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1. 신칸센 현황
가. 신칸센 일반 현황
○ 일본은 1964년 동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의 개통을 시작으로 고속철도 시대를 개막하였음
- 고속철도라 함은 「그 주된 구간을 열차가 시속200km 이상의 고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간선철도」로 규정하고 있으며, 흔히 신칸센 철도라고 하는 것은 「전국신칸센철도정비법 (1970년 법률 제71호) (이하,「전간법」이라 칭함)」에서 연유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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