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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해외사례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책임자 오재학
참여연구자 최진석 , 안근원 , 이주연 , 서위연 , 이은선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12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사업 관리 기관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 TRKO201300029855
DB 구축일자 2013-09-28

초록

제1장 일본 신칸센 역세권 개발 사례
제1절 신칸센 현황 및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1. 신칸센 현황
가. 신칸센 일반 현황 
○ 일본은 1964년 동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의 개통을 시작으로 고속철도 시대를 개막하였음
- 고속철도라 함은 「그 주된 구간을 열차가 시속200km 이상의 고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간선철도」로 규정하고 있으며, 흔히 신칸센 철도라고 하는 것은 「전국신칸센철도정비법 (1970년 법률 제71호) (이하,「전간법」이라 칭함)」에서 연유하고 있음

목차 Contents

  • 표지 ... 2
  • 참 여 연 구 진 ... 4
  • 목 차 ... 6
  • 표 목 차 ... 8
  • 그 림 목 차 ... 10
  • 제1장 일본 신칸센 역세권 개발 사례 ... 20
  • 제1절 신칸센 현황 및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 20
  • 제2절 신칸센 역세권 개발 현황 분석 ... 60
  • 제3절 신칸센정비 및 역세권개발 관련 법률 및 제도 ... 123
  • 제2장 홍콩 철도역세권 개발 체계 및 사례 ... 150
  • 제1절 홍콩의 철도역세권 개발 현황 및 추세 ... 150
  • 제2절 R+P개발과 TOD개발의 의미 ... 156
  • 제3절 R+P개발의 이론 및 메커니즘 ... 165
  • 제4절 R+P개발 사례분석 ... 178
  • 제5절 시사점 ... 198
  • 제3장 프랑스 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사례 ... 204
  • 제1절 일반 현황 ... 204
  • 제2절 TGV 역세권 개발사례 ... 214
  • 제3절 결론 및 시사점 ... 229
  • 참 고 문 헌 ... 234

표/그림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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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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