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화장품에 대한 인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erception and Purchasing Behavior of Customized Cosmetics 원문보기


방도율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유행을 따라 소비를 하던 과거와는 다르게 자신의 개성 및 개인화 소비 경향으로 변화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는 개인의 피부에 맞춘 맞춤형 화장품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COVID-19 이후 여성들이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 및 IT 기술의 발달로 미용 기기와 함께 맞춤형 홈 뷰티케어가 가능해지면서 맞춤형 화장품 시장은 맞춤형 화장품과 맞춤형 기기 등이 결합한 맞춤형 비즈니스 시장으로 형성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에 맞춤형 화장품의 인식 및 현 사용실태 등 맞춤형 화장품 현황에 대해 분석해보면서 맞춤형 화장품의 향후 발전 방향과 개선점에 대해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서울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총 505부의 설문지가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으며, 유의적인 통계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본 연구의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like in the past, when people used to consume according to the trend, the cosmetics market is changing to the era of customized cosmetics tailored to individual skin. It is expanding further around the world. However, since it has not been long since it started, research on customized cosmetics is...

주제어

#맞춤형 화장품 화장품 구매행동 Customized Cosmetic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방도율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x,131
키워드 맞춤형 화장품 화장품 구매행동 Customized Cosmetic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7029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