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화장품 소비가치인식이 맞춤형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sumption Value Recognition of Customized Cosmetics on the Purchase Intention according to Lifestyle 원문보기


이종미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융복합콘텐츠·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산업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 사회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삶의 가치로 여기고 있으며, 뷰티에 대한 관심 역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분야에서도 역시 개인의 가치가반영되고, 타인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고려하여 화장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에 대한 신고제를 2018년에 도입하였다. 또한 개인의 소비 취향에 맞는 제품 판매와 피부유형별 제품의 구분으로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 진단을 통해 화장품 전문가가 추천하거나 제조 판매하는 맞춤형화장품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 사용실태와 맞춤형화장품 사용실태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또한 맞춤형화장품 소비가치인식의 차이와 맞춤형화장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se days, health and beauty have been taken as important values in life. At the same time, people’s interest in beauty has gradually risen. In cosmetics as well, a report system for customized cosmetics sales business was introduced in 2018 to enhance the competitiveness of cosmetics industry in c...

주제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화장품 소비가치인식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종미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융복합콘텐츠·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산업학
지도교수 박선민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68
키워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화장품 소비가치인식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7386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