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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가치가 비건화장품 인식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장선경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융복합콘텐츠·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산업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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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은 본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기반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가치소비를 추구하고 있다. 소신소비, 윤리소비, 착한소비 등에 관심을 갖고 소비행동을 하고 있는 이들은 기업의 윤리적 경영, 인권문제, 환경문제 등의 사회적 이슈와 자신들의 소비행동을 분리하여 생각하지 않는다. 화장품 소비에 있어서도 가치소비를 중요시 하는 이들은 클린뷰티, 비건화장품 등 사회적, 환경적 이슈와 밀접한 연관을 갖는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어떤 소비가치가 비건화장품 인식과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고 소비가치가 비건화장품 인식과 구매 행동에 연관성이 있다면 앞으로 비건화장품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마케팅 자료로 기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대상 및 자료 수집은 서울,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20∼40대 남녀를 대상으로 2022년 6월 15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총 408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여 400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onsumers have pursued value consumption in which they purchase products based on their belief and values. They have engaged in consumption behavior, showing an interest in meaning out, ethical consumption and good consumption. They believe that their consumption behavior is not separated ...

주제어

#"소비가치" "비건화장품" "비건화장품 구매행동" "비건화장품 만족도" "비건화장품 지속이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선경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융복합콘텐츠·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산업학전공
지도교수 권수경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63
키워드 "소비가치" "비건화장품" "비건화장품 구매행동" "비건화장품 만족도" "비건화장품 지속이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73865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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