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사회불안이 귀속감에 미치는 영향 : 아바타 동일시와 다른 플레이어와의 준사회적 관계의 매개효과 및 지각된 사회적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TAO, YUE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사회불안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사회적 관계를 맺는 게를 제외하고 항상 사회적 회피를 선택한다. 사회불안의 사람들에게 사회적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힘들다. 사회적 환경에 있을 때 사회불안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 두려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기대를 만족하지 못하는지 걱정하기 때문에, 이들은 항상 자신이 정해진 높은 표준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신의 말투, 표현방식, 행동 등을 주의한다. 사회불안의 사람들은 이러한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면 사회적 환경을 두려워진다. 이들의 사회불안 정도가 높아질 것 같다.
하지만 소셜시뮬레이션 게임과 같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know that some people how to relieve social anxiety in social simulation games. To examine the relationship among social anxiety, avatar identification, para-social relationship, sence of belonging and perceived social support, an online survey was conducted among 1092...

학위논문 정보

저자 TAO, YUE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지도교수 임소혜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 12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062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