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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T(Speech-to-Text) 기능을 활용한 영어 발음 연습이 중학생의 영어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nglish Pronunciation Practice Through Speech-to-Text Technology on Middle School Students’ Listening Comprehension 원문보기


박지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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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되는 세계화로 국가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졌고, 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분야들의 융합을 가능하게 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영어는 국가 간 의사소통의 중심 수단으로 자리 잡았고,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 목표는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이 되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듣기 능력이 요구되는데, 발음은 듣기를 저해하는 대표적인 요소들 중 하나로 손꼽힌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습도구로 STT(...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nd globalization have fostered the world closer and opened new doors for exploration across diverse fields. English as a language has become the center of international communication, making the development of learners’ communication skills a central education ...

주제어

#STT 음성인식 영어 듣기 발음 학습 정의적 영역 speech recognition 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pronunciation learning affective doma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지혜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류도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ⅶ, 67
키워드 STT 음성인식 영어 듣기 발음 학습 정의적 영역 speech recognition 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pronunciation learning affective domai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190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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