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점포의 지각된 선택속성이 점포애착, 만족, 재방문의도, 그리고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Effects of Perceived Store Attributes on Attachment, Satisfaction, Revisit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Small Business Stores in Traditional Markets 원문보기


임용재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통시장 내의 소상공인 점포는 대형유통업체의 적극적인 진출 및 신 업태의 다변화로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투자를 하였지만, 시설현대화를 중심으로 추진하여 전통시장은 지속적인 쇠퇴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법으로 물리적 환경 (시설현대화) 개선 보다는 소상공인 점포 운영에 있어서 점주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일련의 활동들이 우선시해야 된다고 본다. 이에 소비자는 점포애착과 만족을 통하여 재방문의도와 ...

주제어

#전통시장 선택속성 점포애착 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용재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이 용 기
발행연도 2023
키워드 전통시장 선택속성 점포애착 만족 재방문의도 구전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246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